CLIENT 

삼성전자 희망디딤돌

https://semiconductor.samsung.com/kr/


삼성전자 희망디딤돌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며 삼성 임직원들의 아이디어와 기부금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아동복지 시설이나 위탁가정에서 지내는 청소년들은 만 18세가 되면 개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보호체계를 떠나야만 합니다. 삼성은 2015년부터 보호종료가 되어 준비 없이 세상 밖으로 나가는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자립을 준비할 수 있도록 보금자리부터 일상 전반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자립준비청년들이 한 사람의 온전한 어른으로 홀로 서서, 스스로 세상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곁에서 ‘함께 서기’를 해 주고 있습니다. 보호자 없이는 휴대폰 개통도 부동산 계약도 할 수 없는 그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삼성은 전국 11개 지방자치단체에 희망디딤돌센터를 설립하고 있습니다.


현실에 꼭 필요한 것을 중심으로 생활과 정서적 측면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자립 프로그램을 구축해 지원정책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보호체계 퇴소 전에는 자립준비 교육과 체험을, 퇴소 청년들에게는 최대 2년간 주거공간과 통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뿐만 아니라 2023년부터는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취업 및 커리어 설계 교육 프로그램인 희망디딤돌 2.0을 출범했습니다. 전자IT 제조기술자, 반도체 정밀배관기술자 등 다양한 양성 과정의 직무 교육을 통해 효과적인 자립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소이프스튜디오는 '삼성전자 희망디딤돌' 웰컴 패키지 납품을 위해 그래픽을 디자인하여 사원증 스트랩과 레디백 스티커에 적용하고, 사원증 스트랩 · 치약 칫솔 세트 · 소이프 디자인 타월 · 홀마핸 티셔츠 · 청룡 양말 3종 세트 · 소이프 A5 유선노트 · 소이프 클립펜을 레디백에 포장하여 웰컴 패키지로 납품하였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floating-button-img